연대한인상공회 교민커뮤니티 카테고리







 
HOME>연대라이프>연대지역소식
 
작성일 : 13-11-13 12:05
연대 한국학교 12회 해바라기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5,081  
 
 

1학년 한국어, 중국어, 영어 첫인사

태권도 시범

1~2학년 한어 노래와 율동

영어토론 (이러지 맙시다!)

1학년 노래와 율동 “뚱보새”

6학년 기타연주 “풍선”

2학년 난타

3학년 리코더 연주

11학년 2반 1등 공연장면

7학년 3반 카페

장기자랑-그룹사운드
작품 전시회
 

“사랑이 있는 축제!”
“미래가 있는 연대!”
 
지난 11월1일(금) 연대한국학교에서는 위의 슬로건과 함께 제 12회 해바라기제가 열렸습니다. 초등부는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강당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학생들의 특기를 마음껏 펼치는 공연을 선보였고 중고등부는 9시부터 16시30분까지 1부와 2부의 행사로 나누어 1부에서는 각반에서 준비한 각종 이벤트를 벌였고 2부에서는 반별 합창대회와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회의실에는 작은 미술관을 설치하여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초등부의 공연에서는 사물놀이, 한국무용, 바이올린 연주, 태권도 시범등 방과후 수업에서 배운 특기를 발표 하였고 영어 주제발표, 영어 노래와 율동, 스토리텔링 및 라인댄스, 한어 노래와 율동 등 외국어부 수업에서 익힌 재능도 선보였습니다. 또한 리코더 연주, 난타, 동요 부르기, 기타연주, 댄스, 북춤, 뮤지컬 등 각 반에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준비한 다양한 무대가 화려하게 펼쳐졌습니다.
특히 3학년2반 송미희 담임선생님께서는 팝페라 ‘넬라판타지아’를 멋지게 불러주셔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최신유행하고 있는 ‘빠빠빠’에 맞추어 신나는 댄스무대를 만든 5학년, 그리고 정통 요리사 복장을 갖추고 도마, 냄비, 북을 치며 난타공연을 열어준 2학년 무대도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고등부의 이벤트 시간에는 반별로 각종 음식을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고 합창대회에서는 7학년2반이 ‘드림하이’를 불러 중등부 1등, 11학년 2반이 “런웨이”를 불러서 고등부 1등의 영예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외에 플롯과 피아노 합주, 성악, 댄스, 그룹사운드와 합창 등 다채로운 장기자랑도 함께 선보여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번 해바라기제는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내고 다 같이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며졌습니다. 함께 만들어간 이번 행사를 통해 연대교육가족 모두는 한마음 한뜻이 되어 공동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의 끝자락에서 “사랑이 있는 축제!” 를 통해“미래로 가는 연대!”로 도약하는 힘찬 발걸음을 시작해 봅니다.
 
사진/글 제공 : 연대한국학교 조성부 선생님
_?xml_:namespace prefix = w />

 
   
 

연대한인상공회홈페이지   상공회회장 : 김종환   상공회주소 : 산동성 연대경제기술개발구 장강로28호 화신국제상무빌딩 1108실
전화 : 0535)610-0700~1   팩스 : 0535)610-0705   E-mail :ytshanghui@naver.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홍란